티스토리 뷰

성민호 꿈은 사라지고 노래듣기 (최무룡)


성민호 꿈은 사라지고 노래듣기 (최무룡)1


반갑습니다. 맘쭈뮤직입니다. 오늘 가요무대에서 들어볼 노래는 꿈은 사라지고 입니다. 이 노래는 지금으로부터 60년 전인 1959년에 발표되었던 곡으로 원곡을 부르셨던 가수는 최무룡 님이며 오늘 무대에서 노래를 불러주실 분은 성민호 님입니다. 이 노래 오랜만에 듣게 되네요. 노래 들어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클릭한 후 감상을 하셔야 합니다. ^^



   



성민호 님이 불러주신 꿈은 사라지고 잘 들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노래는 57년에 방송했던 라디오 드라마의 주제가였는데요. 드라마가 인기가 많아져서 영화화가 되었고 이 노래는 무룡 님의 목소리로 다시 녹음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밀히 얘기하면 이 곡의 원곡가수는 최무룡 님이 아닌 안다성 님과 KBS 합창단이 되는 것입니다. 영화가 인기가 많아져 안다성 님 입장에서는 살짝 억울할 수도 있었겠네요.


성민호 꿈은 사라지고 노래듣기 (최무룡)2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늘 무대에서 노래를 불러주신 민호님이 원곡가수인 안다성 님이나 무룡 님보다 더 잘 불러주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민호 님의 나이가 궁금해져서 검색을 해봤는데 네이버에는 인물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네요. 더 찾아보니 가요무대에 관해 기사를 쓴 뉴스에서 나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민호 님은 1956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64세였습니다. 노래에 대한 기록은 금방 찾을 수 있었는데 인물정보는 살짝 시간이 걸렸네요. ㅎㅎㅎ 이만 마치겠습니다.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성민호 꿈은 사라지고 노래듣기 (최무룡)3


노래제목 : 꿈은 사라지고

가    수 : 성민호

원곡가수 : 안다성, 최무룡

작 사 가 : 현암

작 곡 가 : 손석우

발매년도 : 1959년


김수희 멍에 무료듣기 나이 (1982년)

문연주 그러긴가요 감상하기 (최숙자)

진해성 청춘고백 노래감상 (남인수)

윤태화 여자의 일생 무료감상 (이미자)

리아킴 위대한 약속 무료듣기 나이

보이스퀸 김은주 사연 (거제도 윤시내)

강혜연 소녀의 꿈 감상하기 (박신자)

보이스퀸 장한이 난 널 사랑해 무료감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