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란 화류춘몽 노래감상 (1940년 이화자)


송란 화류춘몽 노래감상 (1940년 이화자)1


반갑습니다. 맘쭈뮤직입니다. 오늘 가요무대에서 들어볼 노래는 화류춘몽 입니다. 이 노래는 지금으로부터 80년 전인 1940년에 발표되었던 곡으로 원곡을 부르셨던 가수는 이화자 님이며 오늘 무대에서 노래를 불러주실 분은 송란 님입니다. 그럼 바로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네이버 동영상을 클릭한 후 감상을 하셔야 합니다. ^^



   



1. 꽃다운 이팔청춘 눈물이 왠 말이며 알뜰한 첫사랑에 이별이 왠 말이냐

   얼룩진 분단장을 다듬는 얼굴 위에 청춘이 바스러진 낙화신세

   이름마저 기생이냐 이름이 원수다


송란 화류춘몽 노래감상 (1940년 이화자)2


2. 술 취한 사람에게 주정도 받았으며 돈 많은 사람에게 괄세도 받았다오

   밤늦은 인력거에 지친 몸담아 싣고  손수건 적신 적이 몇 번인가

   천한 것이 기생이냐 직업이 원수다


3. 빛나는 금강석을 탐내도 보았으며 겁나는 세력앞에 아양도 떨었단다

   호강도 시들하고 사랑도 시들해진 한 떨기 짓 밟히운 낙화신세

   마음마저 썩는 것이 기생의 도리냐



무엇이 당신을 꽃처럼 울게 하고 왜 당신의 검소한 첫사랑과 작별합니까?


어제, 저는 방금 BBC 영화를 봤어요. 전쟁에 관한 영화와 왜 당신이 군인들을 그렇게 싫어하는지. 한 남자가 다른 사람에게 말합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여러분 중 누구보다도 더 많이 봤습니다." 그리고 그는 "세상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모든 것을 잃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제 군인에 대한 정의는 삶과 죽음에 진저리가 난 사람은 잃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친다는 것입니다.


송란 화류춘몽 노래감상 (1940년 이화자)3


당신은 평론가였던 남자와 결혼했어요. 당신에 관한 한 모든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의 화신이 된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화가 나 있나요? 아니면 그런가요?


"허클베리 핀의 모험"의 이야기가 전해질 때, 진짜 허클베리 핀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허클베리의 진짜 정체성이 그와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어떤 이야기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는 미국 역사에서 특히 가슴 아픈 시기에 살았던 결함이 있는 개인입니다. 그들은 그에 대한 책을 읽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는 틀림없이 힘든 삶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분을 도울 거예요. 여러분은 적어도 어느 정도는 그가 현대의 슈퍼히어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냉소주의에 있어서, 허크는 다른 사람들에게 종교를 강요하는 것과 그가 생각하는 것을 찬성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질문에 답하기 어려워요."라고 그녀가 대답하면서, 제가 18살 때부터 저를 보살펴 주었음을 알려줍니다. 그녀가 나를 위해 다른 일을 하기에는 너무 늦었지만, 현재 그녀는 그 어느 때보다도 나를 돌보고 있습니다. 그녀의 소리만큼이나 솔직하고 솔직한 반응이라 할 이야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을 되돌리고 젊은 자신에게 이런 말을 하고 싶었지만, 이야기는커녕 향수를 느낄 시간이 없습니다. 나는 그녀가 마치도록 내버려 두었고, 나는 그녀가 그녀의 전형적인 반응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요소들을 간지럽히는 소리를 들으며 앉아 있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제 기분을 아주 멋지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내 일상생활에서 동기를 부여하는 인용구가 될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건 분명히 할 수 있어요.


정말 중요한 질문입니다. 저는 한 편의 글, 특히 쓰여진 스토리텔링, 그러니까 책이나 노래나 영화 같은 것이 여러분에게 확실히 진솔하게 느껴질 때, 여러분은 모든 것을 놓아주고 은유적인 쓰레기통에 넣고 그것을 가져갈 수 있는 지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이야기는 그 자리에서 끝납니다. 제 말은, 저는 저와 정말 가까운 인물들의 죽음을 처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단지 제 공범들뿐이죠. 아직 못 봤어요. 그것들은 너무 고통스러워 그냥 놔둘 것 같아요.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문연주 그리움은 가슴마다 노래듣기 (이미자)

박경애 곡예사의 첫사랑 노래감상 가사

정다한 물레방아 도는데 무료감상 (나훈아)

해수 서울야곡 공짜듣기 (1950년 현인)

김수희 황혼의 블루스 무료듣기 나이 (이미자)

임수정 연인들의 이야기 노래듣기 나이

한가빈 소양강 처녀 들어보기 (1970년 김태희)

삼총사 그대와 함께 무료감상 (1994년 더블루)


댓글